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아이패드 vs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1도 모르면 필독!) + 최저가 추천

by mean 2023. 9. 20.
반응형

너도 나도 사용하는 아이패드. 막상 구매하려는데 어떤 제품을 사야 할지 너무 어렵죠? 다른 블로그를 읽어 보아도 마치 그들만의 세상의 이야기에 난독증이 올지경이죠? 전혀 이상하지 않습니다. 애플의 역사를 오랫동안 함께 하지 않았다면 아이언맨을 안 보고 어벤저스를 보는 것과 같은 거니까요. 그런 애플 초보자분들을 위해 아주 간단하고 명료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마지막 부분은 시리즈별 필기감에 대한 소감도 같이 기재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vs 아이패드 에어 vs 아이패드 프로 

구체적인 스펙 비교가 필요하다면 애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시겠지만 그거 보고 이해 하시는 분들은 제 블로그 안 들어오시겠죠? 하하하 그래서 저의 시각으로 정리해드린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동차로 비교하면 더 감이 잘 오죠?)

 

  • 아이패드 : 아마추어를 위한 성능 / 60만 원 중반 / 10.9인치 - 아반떼 급
  • 아이패드 에어 : 준프로를 위한 성능 / 90만 원 초반 / 10.9인치 - 그랜저 급
  • 아이패드 프로 : 프로를 위한 성능 / 170만 초반 / 12.9인치 - 제네시스 급

 

기존의 5세대까지는 동일한 M1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단일 프로그램 돌릴 때는 큰 차이는 안 나지만 아이패드 프로(6세대)부터 M2칩을 사용하면 갑자기 넘사벽의 수준으로 올라온 수준입니다. 

이렇게까지 좋아지니 실제 콘텐츠(영상, 음악, 디자인 등) 작업이 직업이신 분들이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수준의 장비라고 할 수 있는데요. 그럼 실제로 어떤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지 저의 기준으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시리즈별 사용자 추천

  • 아이패드 
    복잡한 기능 없이 웹게임, 웹서핑, 스케치, 노트필기, 영화감상 등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패드의 본질(?)적인 부분을 살려서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합니다. 초, 중, 고 학생 및 일반직장인에게 충분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그레이드가 제일 낮다고 성능이 낮을 거라 생각하면 오산입니다. 애플은 그렇게 대충 만들지 않죠. 필요한 만큼은 매우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참고로 필기감도 매우 훌륭합니다.)

  • 아이패드 에어 
    가격은 부담되고 아이패드로는 약간 성능이 부족함을 느껴 합리적인 구매를 원하는 대학생, 직장인 분들이 많이 선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성능은 프로에 가깝지만 가격은 패드에 가까운 제품이다 보니 어떻게 보면 애매한 듯 하지만 실제로는 제일 합리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 아이패드 프로
    사실 경제적 여건만 된다면 고민 없이 사야 하는 제품이 아이패드 프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장용량도 2 테라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10 코어 M2칩셋이니 실제 직업이 콘텐츠 제작자(영상, 음악, 디자인 등)여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한 스펙입니다. 무엇보다  12.9 인치의 대화면은 실제로 보면 에어보다 훨씬 격차가 느껴져 프로로 손이 가는 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약 2배에 가깝기 때문에 실로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죠.(10년 쓴다 생각하고 구매한다면 나름 합리적일지도..)

결론(ft. 필기감에 대하여)

누구나 하는 고민은 돈 있으면 좋은 차 타는 것이겠죠. 아이패드 역시 동일합니다. 경제적 여건이 된다면 최신의 최고사양을 사는 것은 당연합니다. 하지만 그 부분이 고민되는 것이니 그런 의미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밖에 없겠죠. 제 욕심에는 에어 성능에 프로 하면 크기라면 고민 안 하고 에어를 구매하겠지만. 이걸 모를 리 없는 애플은 에어의 사이즈를 절대 키우지 않겠죠? 

 

그럼 저는 어떤 거 샀을까요? 매장에서 전부 테스트해보고 제가 활용하는 범위 내에서 일반 아이패드(9세대)를 구매했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성능에 후회를 할까요? 아니요 전혀 그렇지 않아요. 애플은 어떤 제품을 사용해도 후회하는 제품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필기감이 어떨지 정말 고민이 되었는데 1분 간격으로 프로, 에어, 일반을 비교하면서 사용해 보면 차이를 느낄 텐데 아이패드 한 가지만 사용하면 금방 익숙해서 반응이 느린지 빠른지 감도 안 옵니다. (프리스비 매장에서 계속 써보고 내린 합리적인 결정입니다. 물론 프로의 필기감은 넘사벽은 맞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리적 소비를 원하신다면 에어나 일반도 전혀 문제없어요.)

 

물론 저의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하시고 아래 최저가 사이트 링크 해놨습니다. 늘 이야기하지만 쿠팡 로켓 배송 판매자로써 쿠팡 로켓 배송은(제트배송/ 일반 배송은 아님) 자동으로 최저가를 실시간으로 맞추고 있어서 그 어느 사이트 보다 저렴하니 참고하셔서 구매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링크에서 구매하시면 저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부분 수익이 발생하는 점도 미리 말씀드립니다. 

 

많이 고민해 보시고 합리적이고 후회 없는 결정 하세요^^

 

* 아이패드(10세대)

https://link.coupang.com/a/bahDS0

 

*아이패드 에어(5세대)

https://link.coupang.com/a/bahEsi

 

*아이패드 프로(6세대)

https://link.coupang.com/a/bahEHk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