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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법인사업자 기업은행 OTP카드 고장시 재발급 받는 방법

by mean 2023. 3.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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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까지 잘 되던 OTP카드가 갑자기 오늘 고장이 났다. 어차피 2달 뒤면 갱신이라 큰 상관은 없지만. 블로그 체험단 대행업체 결제를 하려는 찰나어서 당황했다. 덕분에 일정이 뒤로 밀려버렸다. 그래서 다음에 당황하지 않기 위해 법인사업자 OTP 카드 재발급받는 방법과 구비 서류를 작성한다. 

법인사업자 은행 OTP카드 재발급 방법 및 구비서류(기업은행)

개인이나 개인 사업자의 경우 은행에 본인 신분증만 지참하여 방문하면 된다. 

하지만 법인 사업자는 이야기가 다르다. 구비 서류는 다음과 같다. (혹시 모르니 반드시 방문 전 유선으로 다시 확인바람)

  • 사업자등록증 사본(사업자등록증명원)
  • 대표자 신분증 사본
  • 법인인감도장
  • 법인인감 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
  • 법인 명판(없으면 모든 서류에 일일이 손으로 기재 해야니 없다면 이참에 만들자!)
  • 위임장(대표자가 아닌 대리자가 방문 시)
  • 위임받는 자 신분증

또한 은행에 따라 다르지만 OTP카드 신규/재발급 시 비용이 발생할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주거래 은행에서는 무료로 해주기도함)

다른 은행에 주거래 은행 OTP등록하기

법인 거래를 하다 보면 대출 한도 나 금리 혹은 정책 과제에 따른 은행개설이 늘어난다. (예를 들면 쿠팡 B2B거래는 농협을 우대하고 있다.) 하지만 은행마다 OTP카드를 개설하고 관리하는 일은 매우 번거롭다. 그래서 한 개의 OTP카드로 각 은행마다 등록하는 편이 비용과 시간 그리고 스트레스를 줄여 준다. 

 

은행 OTP카드 고장 난 이유

끝으로 OTP 카드가 왜 고장 났을까? 고민해 보았는데 아마도 카드형 핸드폰 케이스에 넣은 상태에서 무선 충전을 해서 문제 된 게 아닐까 싶다. 그리고 사용할 때마다 슬라이드를 밀어서 꺼내다 보니 안에 칩이 고장 난 게 아닐까?

물론 수명이 다해서 그런 것 일지도 모른다.

 

오늘의 교훈 - 법인사업자는 개인(사업자)과는 달리 사소한 은행 거래에도 일이 엄청 번거로워지니 신중하고 신속하게 처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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